식빵은 역시 땅콩버터. 그중 최고는 스피키 땅콩버터

식빵은 정말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재료중에 하나다. 물론 일반 쌀밥도 다양하게 변신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우리가 매일 먹는 밥이기 때문에 그걸 가지고 또 요리를 해먹기에는 질리기 때문에 식빵으로 더욱 요리를 많이 하는것 같다. 식빵으로 하는 요리는 대부분 굽거나 튀기거나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것도 질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

 

역시 식빵은 그냥 식빵 그 자체에 다양한 소스를 찍어먹는것이 기본적으로 맛이 있는데 (우유 필수) 케찹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땅콩버터로 가게 되는것 같다. 땅콩버터를 먹으면 살이 많이 찔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사실 땅콩버터가 건강에 좋다고 할 정도로 효능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다른것들보다 추천한다고 한다.

 

 

땅콩버터

 

땅콩버터하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바로 저 스키피 땅콩버터다. 2가지 종류가 있는데, 땅콩조각이 들어가 있는것과 그냥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버전이 있다. 개인적으론느 땅콩이 안들어간게 좋다. 근데 이건 잘못사서 청크 (땅콩이 보이는) 걸로 산것.

 

 

 

 

다른거 많이 안들어가고 땅콩이 90% 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설탕 많이 들어간 다른 버터에 비해서 좋을지도?

 

 

영롱하기 까지한 땅콩버터. 예전에 로스트라는 미드를 보는데, 재수없는 뚱땡이가 땅콩버터를 손으로 퍼먹을때 어찌나 같이 퍼먹고 싶었는지.. 진짜 자주 찾게 되는건 아닌게 가끔씩 끌리느것 같다.




건강에 좋은 땅콩버터

 

많이 발라먹으면 목이 금방 메기 때문에 조금만 발라서 먹는다. 씹히는 땅콩의 맛이 대박이지.

 

 

 


땅콩버터는 90% 이상이 땅콩이라는건 위해서 말했는데, 땅콩이라는게 단백질 + 불포화지방 + 비타민E +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다. 남자들은 운동하면서 먹으면 근육을 키워주는 효능도 있다. 정력도 좋아진다.

 

문제는 불포화지방이기 때문에 다른 지방보다 좋긴 하지만 칼로리가 높고 지방이긴 지방이기 때문에 전혀 운동도 하나도 안하면서 먹으면 당연히 살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