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 압축풀기. 7zip 압축 프로그램 다운로드

국내에서는 압축풀기나 압축을 할때 알집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압축을 할때에는 윈도우 자체에서 zip 알축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압축을 하거나 풀 수 있는데요. 분할 압축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알집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긴 합니다.

하지만 알집은 세계적으로 봤을때 우리나라 밖에 사용을 안하기 때문에 마치 한글문서의 hwp 파일 처럼 범용성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사용하는게 가장 범용성이 높은 7z 입니다. 아마도 알집을 제외한 유명 압축 포맷은 모두 100%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고, 더불어서 압축률도 굉장히 높죠.

다만 아쉬운건 수입성이 없어서 그런지 후원을 못 받아서 그런지 아니면.. 너무 완벽해서 더이상 업데이트가 필요가 없어서 그런지 2~3년전부터 업데이트가 멈춘 상태입니다.




일단 그래서 7z 홈페이지는 남아 있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버전으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http://www.7-zip.org/)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간단하게 설치해주면 되겠습니다. 스폰서 프로그램이나 툴바 설치 같은게 없습니다.




이렇게 설치하면 위와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확장 메뉴에 7zip 이 생성이 됩니다. 여기서 파일이나 폴더를 압축하거나 zip , rar 같은 압축 파일을 풀수도 있습니다.




압축 풀기를 한 화면입니다. 상위 메뉴에서 압축풀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또는 압축을 할때의 메뉴입니다.




볼륨나누기 메뉴를 사용해서 분할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암호화 기능을 사용해서 꽤나 풀기 어려운 암호를 걸 수 있습니다. 알집과는 다르게 암호화방식을 선택가능해서 조금 더 어렵게, 또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2013~14년에 작성된 글로 재발생되었습니다.
때문에 최신정보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