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끄기

윈도우를 정품으로 사용하던지 복돌이로 사용하던지 가장 신경을 써야할것들중에 하나가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 입니다. 솔직히 윈도우 업데이트가 크게 중요하지 않아보이기도 하지만 윈도우xp 가 더이상 업데이트를 안해서 보안에 큰 문제가 생겼다고 하는것 처럼, 윈도우7 이나 윈도우8 등에서도 업데이트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안해주면 아무래 백신을 설치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윈도우 자체의 보안 취약점을 통해서 바이러스등이 침투를 하고 해킹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신은 집안에 있는 보안장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 윈도우라는 집이 잘 보수되고 있어야지 사고가 안일어나지 보안장치만 있다고해서 사고가 안일어나는건 아니겠죠.




보통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권장 설정으로 되어져 있겠지만 가끔 게임을 하던중이나 작업을 할때 업데이트를 진행해서 컴퓨터가 느려진 경우가 있어서 중지를 시켜둔 경우도 있을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어판으로 이동해서 윈도우업데이트를 찾아서 설정으로 이동해줍니다.




일단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서 그동안 밀린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을 해줘야 겠죠.




위와같이 업데이트 확인을하고..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업데이트 3개 사용가능 이부분을 클릭해서 업데이트할것을 선택하거나 옆에 업데이트 설치 버튼을 바로 눌러주면 되겠죠.




위와같이 자동으로 인터넷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합니다.





업데이트를 중단할거면 왼쪽 메뉴에서 설정변경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설정변경메뉴에서보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할지 , 내가 선택해서 할지 , 아예 안할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지만 다운로드/설치는 내가 하고 싶을때 한다로 선택해주고 확인을 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내가 원치 않을때 윈도우7 업데이트가 되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2013~14년에 작성된 글로 재발생되었습니다.
때문에 최신정보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