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줄여서 타르코프라는 FPS 게임은 게임내에서 맵보기 기능을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모든 FPS 게임들은 미니맵이나 M 버튼을 누르면 큰맵을 볼수 있었기 때문에 작전을 짜거나 이동을 하거나 할때 큰 고민 없이 쉽게 움직일수 있었죠.

 

하지만 타르코프는 현실감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게임으로 게임내에서 맵을 볼수 없고, 지형지물과 나침반만을 활용해서 길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게임을 접한 사람들이 게임에 적응을 못하는게 가장 큰 역활을 합니다.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하면 스폰하는 곳들과 지형지물이 익숙해지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곳을 찾아갈수 있지만, 처음에는 반 필수로 맵 이미지를 같이 열어두고 게임을 해야할것 입니다. 그래서 타르코프 전장 6곳에 대한 맵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더불어 맵이 커지면서 실제 게임을 하면서 보려고하니, 큰 맵 이미지을 열고 보기가 힘들어서 하나의 맵을 여러장으로 분활해봤습니다. 내가 스폰된 위치를 확대한 세부 이미지도 같이 보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1. 커스텀 / 세관 (CUSTOM)

게임상에서 커스텀이라고 불리는 구역입니다. PCM 8~13명이 들어오고, 게임시간은 45분입니다. 르샬라라는 보스가 35% 확률로 스폰됩니다. 12.9 패치 이후에는 야간에 컬티스트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큰 랜드마크 건물이 쉽게 보이기 때문에 길을 잃을 확률은 적습니다. 맵 중앙에 있는 버스터미널, 구 졸조 , 신 골조 정도만 파악해두면 미아가 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2. 우드 (WOOD)

PCM 8~12명. 제한시간 50분. 맵보스 시투르만이 35% 확률로 스폰되는 지형입니다. 타르코프 맵들 중에서 가장 무난한 맵입니다. 다만 맵이 커지면서 숲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길을 잃을수도 있습니다. 길을 잃어 헤메다가 지뢰밭에 들어갈수도 있으니 지뢰밭 표지판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저격을 하기 좋고, 저격관련 퀘스트를 하러 오는 유저들도 많기 때문에 개활지를 그냥 돌아다니다가는 비명횡사 할수 있으니 맵상의 저격 포인트를 미리 파악해두고 잘 피해다녀야 겠습니다.

 

왼쪽은 추가된 맵 , 오른쪽은 기존 맵

 

3. 쇼어라인 (SHORELINE)

인원제한 10~13명. 제한시간 50분. 보스 사니타르가 35% 확률로 스폰됩니다. 맵에 특징이 많지 않아서 초보자가 하면 쉽게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숲속으로 들어가자니 길을 잃을것 같고, 남쪽 해안선으로 나면 길은 쉬우나 노출이 잘되니 어떤 동선으로 진행할지 잘 정해야 겠습니다.

 

맵 중앙에 리조트가 생기면서 꿀 파밍을 할수 있는 인기맵이 되어 고수유저는 물론, 까마귀 (시체파밍)을 하려고 오는 유저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초보라면 리조트는 피해서 진행을 하면 그나마 쉽게 진행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쇼어라인은 전체맵보다는 리조트 맵이 더 중요한것 같기도 합니다. 다양한 키도 필요하고, 해당 키가 사용되는 호실이 어딘지 미리 파악해두고, 가까운곳에 스폰이 된다면 미친듯이 뛰어가서 빨리 파밍을 하고 팬티에 넣어야겠죠.

 

 

3. 인터체인지 (INTERCHANGE)

10~14명. 45분 시간제한. 보스 킬라가 38% 확률로 스폰됩니다. 현실에서도 쉽게 볼수 이케아나 코스트코와 같은 느낌을 줘서 왠지 모르게 친숙한 맵입니다. 문제는 건물 안으로 들어갈시 너무 어두워서 시야확보가 잘 되지 않습니다. 고수들도 숨어있는 적들에게 쉽게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초보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울트라몰과 올리 중간에 있는 전자매장들에서 높은 확률로 그래픽카드 , 테트리스 등이 나오기 때문에 모든 유저가 1차목표로 잡고 뛰어옵니다. 그만큼 위험한데, 위험을 감수하고 달릴만한 한곳인듯합니다.

 

 

 

4. 리저브 (RESERVE)

인원제한 9~12명. 시간제한 50분. 보스 글루하르가 41% 확률로 스폰됩니다. 맵 자체는 크지 않으나 탈출루트가 다른 맵에 비해서 까다롭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고가템도 잘 나오고 맵자체도 작으니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입니다. 초보분들은 유저스캐브로들어와서 무기나 개조부품 , 고급 탄약들을 솔솔하게 파밍해갈수 있습니다.

 

 

 

5. 랩 상층 (THE LAB 1)

6~10명. 제한시간 40분. 레이더 스폰되는 맵입니다. 맵에 입장할때 랩 키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키카드가 없는 유저나 유저스캐브는 아예 입장을 할수 없습니다. 입장이 까다로운만큼 고가의 아이템이 아주 높은 확률로 나오는 맵입니다. 그래서 뚱뚱한 고랩 유저들이 풀무장을 하고 자주 찾기 때문에 맵 난이도가 높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고가의 아이템이 잘 나오기 때문에, 핵 유저가 가장 많이 찾는 맵입니다. 들어와서 고가의 아이템만 싹 쓸어가는데 그때 재수없기 핵 유저와 마주치게 되면 한방에 헤드나 귀를 맞고 죽게 되죠.

 

유캐브로 연습을 할수 있는 맵도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재산이 쌓이면 그때 한번씩 도전을 해야될것 같습니다.

 

 

5-1 랩 지하 (THE LAB 2)

 

 

타르코프의 7개 맵 지도와 맵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게임을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위치한 자료출처 링크를 돌아다녀보시면 세부적인 정보를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eft&no=481383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eft&no=647996
namu.wiki/w/%EB%B6%84%EB%A5%98:Escape%20from%20Tarkov/%EA%B5%AC%EC%97%A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